④ 준비물 챙기기
성지답사 여행은 대부분 중근동 국가를 여행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와는 다른 기후일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행에 필요한 의상이나 상비 의약품, 음식 등을 준비하는데 있어 적절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여행용 짐은 최대한 적게 하시는 편이 여행을 하시는데 있어 편리하고 좋습니다. 현지에서도 구입 가능한 물품이라면 굳이 한국에서부터 무겁게 들고 나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지혜롭게 여행준비 물품을 챙기세요.
▶ 자세한 준비물 체크리스트 보기(홈페이지 연결)

[5] 여행시 유의사항
모두에게 유익한 성지답사가 되기 위해서는 대열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하고 시간 계획에 차질 없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이스라엘에 가면 아랍사람들이 한국사람을 보면 “빨리, 빨리”라 말합니다. “빨리”는 한국사람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참 부끄러운 일입니다.
성지답사중 유사시에 대비하여 그 나라 주재 한국 대사관의 전화번호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 이스라엘 696-3244 ☎ 이집트 361-1234
☎ 요르단 593-0745 ☎ 터어키 427-1743
☎ 그리스 699-8164 ☎ 로마 808-8769
한국에 국제 전화하는 방법:
한국호출번호(0082)+지역번호(0을 제외한 번호)+전화번호
(예) 02-323-8191 → 0082-2-323-8191
※ 수신자 통화료 부담전화(Collect Call)의 경우 18번을 눌러 국제전화 교환원을 통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렌트카(Rental Car)의 경우 3~5명인 경우 경제적이고 편리한 점이 많지만 차량 진입이 곤란한 성지에 대한 출입에 제한을 받고 주차, 도난 등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하려면 바가지요금을 요구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사전에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제시하고 요금을 결정한 후 승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나라 경찰을 가장하여 외국 여행자의 신분증을 확인하면서 지갑에 든 현금을 탈취하고 마약을 몸에 숨겼는지 수색까지 하면서 안 주머니에 들어있는 돈까지도 탈취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야간에 숙소 밖으로 나갈 때는 2명 이상이 행동을 같이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부가가치 면세품목을 구입했을 경우 출국시 공항 또는 해당 창구에서 약 15% 부가가치세를 면세 받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물품 구입할 때 봉투에 넣어 주는 계산서를 반환창구에 여권과 함께 면세액 만큼의 세금을 현금으로 반환 받게 됩니다. 만일 공항에서 처리가 되지 않았으면 우편으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시일이 많이 소요될 것입니다.
기념품은 지나치게 많이 살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한 만큼의 간단한 선물이 좋습니다.
(예: 사해의 머드팩, 고대 파피루스 종이 등..)
뒤로
다음페이지로
페이지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