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시내산
하나님이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불러 가라사대 모세야 모세야 하시매 그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이리로 가까이 하지 말라 너의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출 3:1-5) 이제 내가 너를 바로에게 보내어 너로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게 하리라 명하셨다.(출 3:10).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출애굽시킨 후 시내산에서 십계명과 율법을 받았다. 그때에 내가 돌판들 곧 여호와께서 너희와 세우신 언약의 돌 판들을 받으려고 산에 올라 가서 사십 주야를 산에 거하며 떡도 먹지 아니하고 물도 마시지 아니하였더니 여호와께서 두 돌 판을 내게 주셨나니 그 판의 글은 하나님이 친수(親手)로 기록하신 것이요 너희 총회 날에 여호와께서 산상 불 가운데서 너희에게 이르신 말씀이니라(신 9:9-10) 그러나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본즉 하나님 여호와께 범죄하여 자기를 위하여 송아지를 만들어서 급속히 여호와의 명하신 도를 떠났기로 내가 그 두 돌 판을 두손에서 들어 던져 너의 목전에서 깨뜨렸노라.(출 9:16-17) 그러나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기를 너는 처음과 같은 두 돌 판을 다듬어 가지고 산에 올라 나에게 나아오고 또 나무 궤 하나를 만들라 네가 깨뜨린 처음 판에 쓴말을 내가 그 판에 쓰리니 너는 그것을 그 궤에 넣으라 십계명을 처음과 같이 그 판에 쓰시고 그것을 내게 주시기로 내가 싯딤 나무로 만든 궤에 넣었더니 지금까지 있느니라했다.(신 10-1-5)

모세가 성막을 처음 친 곳이 시내산이었다.(출 26:1-37)

엘리야 선지자가 이세벨을 피하여 40일만에 이 산에 이르렀다.(왕상 19:8)

시내산 정상에 올라가서 태양이 떠오르는 일출의 장관을 보기위해 숙소에서 새벽 2시경에 일어나야 한다.
5. 시내산 (Mt, Sinai)

모세 기념 교회

정상 등정의 출발지점인 성 케더린 수도원 까지는 통상 차량편으로 이동한다. 이곳에는 두길의 등정 코스가 있다. 한 코스는 ① 낙타를 타고 올라가는길 이다. 성 케더린 수도원 뒤편에 낙타 몰이꾼이 대기하고 있어 요금만 주면 편리하게 낙타를 타고 올라갈수 있다.
다른 한 코스는 ② 수도사들이 참회의 뜻으로 만든 3,750개의 계단을 따라 계곡으로 걸어 올라가는 길이다. 통상 낙타를 타고 올라 갔다가 내려올때는 도보로 참회의 계단을 따라 하산하게 된다. 등정소요 시간은 올라가는데 3시간 내려오는데 2시간이 걸린다.
참회의 계단으로 700계단 정도 올라가다 보면 엘리야가 여호와의 목소리를 들었다는 곳의 동굴에 엘리야 예배소가 있다.(왕상 19:8) 또 그리스 정교회 소속의 엘리야와 엘리사를 위한 두 개의 예배소가 있다 이 곳의 우물가는 모세가 여호와를 향해 올라간 동안 장로들이 기다리던 장소라고 한다.(출 24:1-2)시내산 정상에는 옛날 모세가 십계명을 받은 것을 기념하고 순례자들을 위해 세웠던 교회유적 터에 1934년에 교회가 다시 세워 졌고, 이슬람 순례자들을 위해 모스크도 세워져 있다.

모세가 하나님을 만난 하나님의 산 정상에 올라가서 새벽 예배를 드리며 기도와 찬송을 할때 마음속에 한없는 기쁨과 감동이 넘친다. 시내산의 깊숙한 계곡에 여명이 서서히 밝아오고 멀리 동녘에서 점차 붉은 태양이 떠오르는 일출의 모습은 주변의 검붉은 돌산의 아름다운 산봉우리들을 더욱 찬란 하게 비추며 장엄하고 황홀한 신비의 광경을 연출한다.
뒤로
다음페이지로
 
페이지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