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갈릴리 주변지역
 
회당의 유적
안식일에 회당에 들어가서 더러운 귀신 들린 사람을 고쳐 주셨고(막 1:21-28, 눅 4:31-37) 베드로의 집에 들어가 베드로의 장모가 열병으로 누워 있는 것을 보고 손을 잡아 일으키니 나았다.(마 8:14-15, 막 1:29-31, 눅 4:38-39)
다음페이지로붕을 뜯어 구멍으로 중풍병자의 누운상을 달아 내렸을 때 중풍병자의 병을 고쳐 주셨고(막 2:1-12) 안식일에 회당에 들어가시어 오른손 마른사람의 손을 고쳐 주셨다.(마 12:9-13, 막 3:1-6, 눅 6:6-11)

백부장으로 부터 그의 하인이 중풍병에 걸려 집에 누워 괴로워한다는 말을 듣고 예수께서 내가 가서 고쳐 주리다 했으나 백부장은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하인이 낫겠삽나이다 하니 예수님은 “네 믿은대로 될지어다” 하시니 그시로 하인의 병이 나았다.(마 8:5-13, 눅 7:1-10)

가버나움 베드로교회
현재 가버나움에는 2-3세기의 유대교 회당의 유적과 베드로의 집터 위에 세워져 있는 8각형 형태의 건물을 볼 수 있다. 또한 유물은 회당을 지었던 터에 남아있는 벽과 돌들, 돌에 조각된 바퀴 달린 법궤, 메노라, 다윗 방패 그리고 검은색 현무암으로 만들어진 기름틀과 맷돌들을 볼 수 있다.
가버나움에서 발굴된 유물들
베드로 집터의 일부
[5] 오병이어교회
  (The Church of Two fishes and five loaves)
 
교회 바닥의
오병이어 모자이크

예수께서 오병이어(五餠二魚)로 5천명을 먹이신 기적을 행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 세워진 교회가 오병이어 교회이다.
사도들이 돌아와 자기들의 모든 행한 것을 예수께 고한대 데리시고 따로 벳세다라는 고을로 떠나 가셨으나 무리가 알고 따라 왔거늘 예수께서 저희를 영접하사 하나님 나라의 일을 이야기하시며 병 고칠자는 고치시더라.
날이 저물어 가매 열두 사도가 나아와 여짜오되 무리를 보내어 두루 마을과 촌으로 가서 유하며 먹을 것을 얻게 하소서 우리 있는 여기가 빈들이니이다.

뒤로
다음페이지로
페이지 인쇄하기